[블록미디어 챗GPT] “투자 시장에 야성(animal spirit)이 다시 돌아왔다. 2020년과 2021년에 봤던 것 같은 그런 ‘미친 감각’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8일(현지 시간) 새해 들어 월가에 찾아온 랠리에 대해 5 명의 전문가로부터 의견을 들었다.

AQR 캐피탈 매니지먼트의 창립자 클리프 애스네스는 “올해 초 시장 급등은 2020년과 2021년으로 돌아간 것 같은 그림”이라며 과열을 경고했다.

# 랠리 오래 갈 수도…그러나 가치주에 투자해야

애스네스는 “상대적으로 싼 주식, 가치주가 성장주보다는 지속해서 더 높은 수익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애스네스는 그러나 “과거 전례로 보면 비트코인, 기술주 등의 위험 자산이 예상했던 것보다는 더 오래 랠리를 벌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달러 약세는 위험 자산에 유리

밀레니엄 글로벌 인베스트먼트의 CIO 리차드 벤슨은 “앞으로 3~6 개월 사이에 달러가 3~5% 추가로 약세를 보일 것”이라며 “달러 약세는 기술주와 이머징 마켓 자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애리얼 인베스트먼트의 CIO 러팔 반살리는 “미국 주식이 과대 평가돼 있다”고 믿는다. 미국 주식은 2022년 1월 고점에서 15% 하락했다.

# 급격한 조정 대비해야

반살리는 “시장 참가자들이 연준의 행동력을 과소 평가하고 있다. 주식시장은 곧 급격한 조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준은 2월 1일 기준 금리를 25bp 인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월가는 연준의 금리 인상 속도가 느려진 것을 ‘대형 호재’로 인식하고 있다.

누버거 버만의 나일 오설리반은 “채권 투자의 시기가 다시 돌아왔다. 고객들과 나누는 대화의 대부분은 어떻게 하면 채권 투자를 늘리느냐다”고 말했다.

# 주식보다는 채권… “때를 기다려라”

오설리반은 “인플레이션이 경제 상황을 생각했던 것보다 더 힘들게 만들 것이다. 연준은 높은 금리 수준을 시장이 예상하는 것보다 더 오래 끌고 갈 것”이라고 말했다.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포트폴리오 매니저 라모나 퍼사드는 “덜 주목 받고 있는 싼 물건을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퍼사드는 “진짜 공포가 고조될 때, 잘 돌아가는 사업체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다”며 매수 기회를 노리라고 조언했다.

퍼사드는 “시장의 위험을 과소 평가하면 안된다. S&P500은 적정 가치보다 높은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퍼사드는 고금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유럽의 에너지 안보 등의 위험을 인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본 콘텐츠는 챗GPT를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 “채권시장에도 FOMO가 있다”–골드만삭스 에셋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