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챗GPT] 래리 서머스 전 미국 재무장관은 “연준이 다음 행보를 예고하는 것을 자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머스 전 장관은 27일(현지 시간) 블룸버그 TV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서머스는 “경기 전망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다음주 연준의 금리 인상 이후 행보는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물가 상승률이 연준의 목표치 2%를 훨씬 웃돌고 있는 만큼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배제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높은 물가와 함께 경기 동향 역시 불확실하다. 미국의 12월 개인소비가 감소하고, 2022년 4분기 전체 소비가 둔화되는 등 경기가 약해지고 있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다.

서머스는 “불확실한 경기 상황을 탐색하기 위해 연준이 최대한 유연성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서머스는 “최근 몇 달 동안 금융시장에 확산하고 있는 낙관론을 우려한다”며 “통화적인 자극이 연준의 금리 인상보다 훨씬 덜 긴축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서머스는 “금융시장의 이 같은 낙관론이 연준에게는 걱정거리가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준은 1월 31일과 2월 1일 이틀간 공개시장위원회를 열어 기준 금리를 25bp 인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연준 기준 금리는 4.25~4.50% 수준이다.

*본 콘텐츠는 챗GPT를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25bp냐 50bp냐” …올해 첫 FOMC로 쏠린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