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아크 인베스트의 CEO 캐시 우드가 “암호화폐가 거대한 방향 전환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블록체인 뉴스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록체인 뉴스에 따르면 캐시 우드는 23일 공개된 회사의 비디오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올해 인플레이션이 하락하고 연준의 통화정책이 변화함에 따라 암호화폐 자산가치도 커다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녀는 인플레이션율이 감소하고 있다는 몇 가지 징후가 있으며 “이는 연준이 곧 정책 전환(피벗)을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인플레이션율이 연준 목표인 2%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 거시경제전망이 개선되고 금융제약이 완화하면 암호화폐와 같은 위험자산에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시장이 지금 연준의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며 “우리는 그것이 2023년 상반기에 일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크 인베스트는 암호화폐 자산 펀드 뿐 아니라 블록체인 벤처 투자 펀드, 파괴적 혁신 펀드, 기술·핀테크 중심의 액티브 펀드 등 6개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아크 인베스트의 수석 미래학자 브렛 윈턴은 인공지능(AI)이 2023년에 빠르게 발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엘살바도르 대통령 “달러 부채 8억달러 상환, 비트코인 때문에 부도 난다던 주류 언론들 한 줄도 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