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오픈AI가 100억 달러 이상의 추가 투자 등 양사 협력 강화 방안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MS와 오픈AI는 클라우드 기반의 슈퍼컴퓨터를 개발키로 했습니다. 인공지능(AI)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고성능 컴퓨터 시스템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게 됩니다.

미디어NFT 프로젝트 모멘토스는 지난 1월 13일 오픈AI가 만드는 챗GPT에 대한 전문가 토론(풀 영상)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패널로는 서울대학교 천현득 교수(과학철학), 커먼컴퓨터 김민현 대표가 나오셨는데요. 챗GPT가 직접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챗GPT는 패널과 사회자의 질문에 대해 즉석에서 답을 내놨습니다.

AI 기술의 작동 원리, 인간이 AI를 사용할 때 어떤 철학적, 인식론적 반응을 하게 되는 지 등을 심도 있게 토론했습니다. 이날 패널 토의 사회는 블록미디어의 최동녘 기자가 맡았습니다. 토론 풀 영상을 다시 한 번 게재합니다.

모멘토스는 ‘합의에 의한 기사쓰기’를 실험하는 미디어NFT 프로젝트입니다. 블록미디어와 커먼컴퓨터가 시작한 미디어NFT 프로젝트로 토론 결과를 기사NFT로 민팅합니다. 이번 챗GPR 토론 기사는 AI를 이용해 작성하고, 썸네일도 AI를 이용해 제작하게 됩니다.

# 모멘토스 참여하기

디스코드: https://discord.gg/vBXEPTxTVy
모멘토스 OpenSea: https://opensea.io/collection/momentos2022presidentialelection
모멘토스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QrJQWd
모멘토스 트위터: https://twitter.com/momentos0309
모멘토스 홈페이지: https://www.momentos.news/

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