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다보스 세계경제포럼(WEF)이 올해 글로벌 경제 침체가 디지털 자산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놨다.

크립토 포테이토는 17일 다보스 포럼이 국제통화기금(IMF)을 인용, 2023년 전세계 경제의 약 3분의 1이 경기침체에 빠질 것으로 내다봤다고 보도했다.

WEF은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기업들이 2023년 초까지 ‘트리플 챌린지’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트리플 챌린지는 높은 투입 물가, 긴축적 통화정책, 약한 수요를 뜻한다. 이런 요인들이 경제 회복을 저해함으로써 기업들도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고 본 것이다.

단기적 인력 부족, 인재 가용성과 급격한 비용 절감 등도 또 다른 변수로 꼽혔다. WEF는 이 모든 것들이 기본적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부정적인 낙수 효과를 낳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WEF는 미국의 저축율이 이미 사상 최저 수준인 2.3% 정도로 떨어졌다고 지적했다. 그만큼 가계의 가처분 소득이 줄어들었다는 의미인데, WEF는 이것이 일반적으로 고위험 투자로 간주되는 암호화폐 자산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가처분 소득이 적으면 암호화폐와 같은 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 여력이 줄어들 수 있다. 경기 침체는 이것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이다. WEF는 “그렇게 되면 부자들만 위험성이 높은 암호화폐 투자에 나설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스카이브릿지 캐피털 설립자 독설 “배신자 SBF를 위해 9층 지옥이 예약돼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