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 이벤트인 CES 2023이 이달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CES는 IT와 관련 산업의 트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다. CES 2023에는 메타버스와 Web3 공간이 별도로 신설됐다.

지난해도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라는 단어를 부스에 올려 홍보했다. 2023년에는 메타버스와 Web3 코너를 아예 따로 만들었다. 그것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중앙홀을 차지했다.

중앙홀 좌측에 코인데스크의 Web 3 스튜디오가 있다. 코인데스크는 Web3 유력가들 인터뷰, 블록체인 최신 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CES 중앙홀 배치도, CES 2023]

LVCC의 중앙홀은 원래 ‘전통 기업’의 자리다. 주로 대기업들이 중앙홀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SK, LG, 삼성 등 국내 기업들도 함께 했다.

미래학자 캐시 해클(Cathy Hackl)은 “LVCC 중앙홀 중앙 인근에 코인데스크 Web3 스튜디오가 위치한 것은 올해 CES의 핵심이 Web3, 메타버스, 블록체인이라는 뜻”이라고 포브스와 인터뷰에서 말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와 NFT”, “메타버스와 게이밍” 등 블록체인과 관련된 여러 트랙도 진행될 예정이다.

[CES 연사진, CES 2023]

CES 2023에 국내 경영진들도 대거 참석한다.

삼성전자는 한종희 부회장, 경계현 사장 등이 참석한다. SK그룹에서는 최태원 회장,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 박정호 SK 하이닉스 부회장 등이 참석한다. 현대자동차 그룹에서는 조성환 현대모비스 사장이 연사로 나선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올해 연준이 금리를 올린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AI가 내놓은 답…모멘토스 1월13일 토론, 서울대 천현득 교수 등 참여

[CME 주간 데이터] 헤지펀드 비트코인 익스포저 대폭 증가…롱⋅숏 포지션 둘 다 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