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뱅크리스(Bankless)와의 인터뷰에서 2023년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전망을 공유하면서 암호화폐 분야에서 아직 실현되지 않은 세 가지 기회로 “암호화폐 지갑의 대중화, 인플레이션 저항성 스테이블 코인, 이더리움 기반 웹사이트 로그인” 등을 꼽았다.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우선 비탈릭은 암호화폐 지갑의 대중화가 커다란 기회라고 봤다. 그는 매일 일상에서 더욱 사용하기 쉽고 수 십억 명의 사용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 인프라에 대한 개발이 더 많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그는 “10억 명이 사용할 지갑을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은 엄청난 기회”라고 말했다.

둘째, 비탈릭은 모든 유형의 조건(온체인 및 더 광범위한 거시경제 상황 등)을 견딜 수 있는 초인플레이션 저항성과 전세계적으로 엑세스 가능한 스테이블 코인을 개발하면 암호화폐 산업에 또 다른 혁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 달러를 포함한 초인플레이션에서도 실제 살아남을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을 만들 수 있다면, 그 상황을 겪는 모든 사람에게 생명선처럼 느껴질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은 엄청난 기회”라고 설명했다.

다만 비탈릭은 이것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기술적 제안은 밝히지 않았다.

끝으로 그는 이더리움이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및 기타 중앙화된 독과점 기업의 손에서 로그인 권한을 빼앗아 오는데 도움이 되는 기술을 개발한다면 이더리움은 최종적으로 인터넷 기반 응용 프로그램에서 더 많은 시장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비탈릭은 “경쟁이 심화되고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시장의 공백을 메울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로이터 “바이낸스 투명성 위해 노력한다지만 재무 상태는 아무도 몰라 “–장문의 특별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