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이며 투자 전문가인 로버트 키요사키가 경제 붕괴 위기를 초래할 수 있는 요인으로 공급망 붕괴와 인플레이션 등을 꼽았다.

7일(현지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키요사키는 이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무너진 공급망 시스템을 경제 위기의 첫번째 요인으로 제시했다.

그는 “공급망(supply-chain)은 경제의 일부가 아니라, 그 자체가 경제”라며, “그것들은 매우 넓고, 광범위하며, 움직이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아무도 그것을 모두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키요사키는 이 공급망은 치솟는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는 통화 경제와 연결된다면서, 현재의 인플레이션이 침체로 전환돼 유동성 위기를 초래할 경우 경제 상황이 악화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키요사키는 금과 은 같은 귀금속이 경제 추락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다는 입장을 유지해왔으며,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BTC)의 전망에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정치적 불안정이 경제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고 밝혔다.

키요사키와 함께 출연한 미국 변호사 짐 리카드는 이 점에 동의하며, 세계 경제를 통제하기 위한 미국과 중국의 대결이 가장 위험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부자아빠 “비트코인은 위험하지 않다. FTX·연준·부패한 정치인이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