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몰타 금융 서비스 당국이 2018년 제정된 가상금융자산법(VFAA : Virtual Financial Assets Act)에서 ‘NFT 서비스 공급사’를 제외하려 한다고 5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몰타는 암호화폐 자체 등록제를 처음 실행한 국가 중 하나다. 현재 가상금융자산법은 NFT를 포함하고 있다. NFT 서비스 공급사들은 토큰 발행 전 인가를 받고 투자자 정보에 대한 백서를 게재해야 한다.

몰타 당국은 “고유성과 대체불가능성을 명확하게 보이는 특정 금융자산을 프레임워크에서 제외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협의 문서에서 밝혔다. 미술품, 부동산 같은 자산의 디지털 소유 기록인 NFT는 투자나 지불 목적의 사용이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

유럽연합(EU)의 가상자산법인 MiCA 최종 초안에는 자산이 대체불가능한 것으로 평가되면 NFT 서비스 공급사는 당국 등록이 필요 없다. 이번 몰타의 NFT 서비스 공급자 규제 제외는 2024년 시행예정인 EU의 가상자산 기본법인 MiCA의 방향을 따른 것으로 보인다. 몰타는 유럽연합(EU) 회원국이다.

협의 기간 동안 이해관계자들은 몰타가 제안한 규칙 변경에 피드백을 할 수 있다. VFA(Virtual Financial Assets) 협의 기간은 2023년 1월 6일 종료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블록미디어가 FTX 한국 피해자 현황을 파악합니다

영국,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 관련 포괄적 규제 입법 확정단계–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