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대표 트래블룰 솔루션으로 도약 기대”

[블록미디어]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3사의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가 차명훈 초대 대표에 이어 이성미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코드는 가상자산 사업자들에게 트래블룰 솔루션이 차지하는 중요성 및 확장성, 글로벌 시장 경쟁력 등을 고려해 이성미 신임대표를 선임해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성미 대표이사는 빗썸의 초대 AML(자금세탁방지) 센터장과 준법감시인을 거쳐 사업협력실장을 역임하며 가상자산 산업과 관련한 협회활동 및 규제틀 마련에 참여해왔다. 가상자산 산업의 내부통제 및 비즈니스, 경영 능력을 두루 갖춘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CODE 관계자는 “트래블룰을 포함하여 가상자산 사업자(VASP)들이 필요로 하는 규제 관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역량 있는 신임 대표를 선임하게 됐다”면서 “가상자산 산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이성미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유일 트래블룰 솔루션인 CODE를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CODE는 이성미 신임대표 취임 이후 본격적으로 국내외 코드 트래블룰 서비스 확대와 가상자산사업자들을 위한 규제 준수 허브(Hub)로서 소통과 연계 역할을 수행해 갈 예정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주간금융이슈] 위믹스 상폐 D-4, 법원이 7일 운명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