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레이 네트워크(REI Network)는 REI DAO 5번째 제안 ‘Better POS’ 하드포크 업그레이드가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통과됐다고 30일 밝혔다.

‘Better POS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는 REI DAO 5번째 투표 안건으로, 제안 사항 첫 번째는 전체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를 위한 노드 감옥 메커니즘을 도입하는 것이다.

노드 감옥 매커니즘에 따라 슈퍼노드가 하루 300개 이상의 블록을 오작동할 경우 감옥에 갇히게 되고, 감옥에 있는 동안 블록 생성은 금지된다. 감옥을 나가는 데 드는 비용은 2만 REI다.

두 번째는 스테이킹 수익 분배가 합리적이 되도록 레이 네트워크 보안 모드 최소 임계값을 10%에서 7%로 조정하는 것이다. 노드 보상 분배 규칙 기준으로는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수량이 많을수록 1인당 수익이 줄어들게 된다.

레이 네트워크 팀은 “최소 임계값이 감소하면 스테이킹 연간 수익률은 8%에서 12%로 늘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마지막 개선 사항은 ‘노드 스냅샷’이다. 특정 시점 노드 정보를 저장하는 기능으로 노드 설치 편의성을 개선했다.

레이 네트워크 관계자는 “통과된 하드포크 업그레이드 후 레이 네트워크의 성능은 약 5배 향상될 것”이라며, “구체적인 하드포크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지만, 레이 네트워크와 다양한 프로토콜 간의 획기적인 발전을 통해 생태계 기여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레이 네트워크는 개발 친화적 퍼블릭체인이다. 작년 12월 말 메인넷 출시 이후 커뮤니티 통과 리브랜딩 안을 기반으로 지엑스체인(GXChain)에서 레이 네트워크(REI Network)로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지난 7월 13일에는 이용자가 REI를 스테이킹해 무료 온체인 컴퓨팅 리소스를 받을 수 있는 프리스테이크(Freestake) 모듈을 도입하기도 했다.

#위 콘텐츠는 레이 네트워크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