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매니지먼트] 가상자산 시장은 최근 FTX 사태 발 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한 주 동안 최대 5.56% 상승한 뒤 1 만 6270달러로 전주 대비 -0.19% 음봉 마감되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FTX 사태로 인해 큰 하락을 보였으며, 반발 매수세가 전혀 없이 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FTX 사태의 연쇄 충격 우려로 발생한 투자 심리 위축 때문입니다.

제네시스, 제미니, 크립토닷컴, 블록파이 등 암호화폐 생태계 주요 기업 및 거래소들 또한 FTX 사태의 영향을 피해 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AM매니지먼트는 “연쇄 충격 우려가 바이 더 딥(Buy The Dip)을 노리는 트레이더와 일반 투자자 매수 심리를 점점 보수적으로 만들고 있어 반발 매수세가 전혀 나오지 않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번 주 일정 중 주목할 일정은 FOMC 회의록 공개와 연준 위원들의 발언 입니다. 지난주 미 증시는 연준 위원 발언에 크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12월 FOMC 및 최종 금리에 대해 긍정적인 움직임이 나오길 바라야 합니다.

김호중 애널리스트는 “지난주 대비 비트코인 차트와 가격대가 개선되지 않았다”며, “1만 6250 달러 수준을 지속 유지하는 것이 가격대 안정의 기점이 될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비트코인 주봉 차트, Tradingview & Am 매니지먼트]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FTX 사태 영향이 가시기 전까지는 보수적 관점을 유지해야 한다”며, “최근 급락으로 이평선 이격이 재차 벌어져 상승 관점을 보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이 추가 하락 흐름을 벗어나기 위해선 1만 6800달러 위로 안착하는 움직임이 필요하며, 그 전까지는 추가 하락을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시간 11월 21일 오후 1시 40분, 비트코인은 전일비 3.1% 하락한 1만 6165달러에 거래됩니다.

#리포트 원문 보러가기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미리보는 증시재료] 美 FOMC 회의록 공개…’매파’ 발언에 긴장 지속

[CME 주간 데이터] 기관 비트코인 익스포저 증가, FTX 사태 따른 가장 사산 시장 하락세 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