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리플(Ripple)이 올해 ODL(On-Demand Liquidity) 서비스 지역을 40여 개 시장으로 확대했다고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리플은 올해 아프리카, 아르헨티나, 벨기에, 이스라엘 등 세계 각 지역에서 ODL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새롭게 합류한 ODL 고객에는 프랑스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레몬웨이(Lemonway), 스웨덴 송금 서비스 엑스바트(Xbaht), 그리고 아프리카 지역 35개 시장에 걸쳐 4억 개의 모바일 계좌를 연결하는 MFS 아프리카(MFS Africa)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ODL은 리플(XRP)을 사용한 실시간 지급결제 서비스다. 2018년 리플넷의 서비스로 출시됐다. 출시 당시에는 주로 대규모 국제결제에 중점을 두었지만, 그 영역이 점차 확장되어 현재는 광범위한 결제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다. 24시간 상시가능한 ODL 서비스를 활용해 기업내 자본이동 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결제 등을 수행하고 있다.

리플사는 또 법정화폐 기반의 리플넷(RippleNet) 서비스를 사용하던 호주, 브라질, 싱가포르, UAE, 영국 및 미국 내 기존 고객사가 ODL 고객으로 합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플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리플넷에 최초로 머신러닝 기능을 추가했다. 머신러닝을 활용해 결제를 단순화하고 유동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자금관리와 유동성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리플 소송 긍정 전개 소식에 XRP 가격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