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달러를 담보로 한 스테이블 코인 USDC의 발행사인 서클(Circle)이 현재 이더리움 기반인 USDC를 아비트럼 등 5개 체인으로 추가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서클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Converge22 컨퍼런스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USDC는 올해말까지 아비트럼 ONE, 니어프로토콜, 옵티미즘, 폴카닷 블록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2023년초에는 코스모스 생태계에도 진입할 계획이다.

서클은 이를 위해 다른 블록체인 간 USDC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는 크로스 체인 전송 프로토콜(Cross-Chain Transfer Protocol)이라는 툴도 함께 공개했다.

서클의 이같은 조치는 미국 달러등 피아트 통화에 고정되는 스테이블 코인의 경쟁이 가열되는 가운데 나왔다. USDC는 달러에 연동된 두번째로 발행규모가 큰 코인이다.

최근 바이낸스는 서클의 USDC 등 다른 스테이블 코인의 거래쌍을 없애고 자체 스테이블 코인인 BUSD로 통합하는 조치를 취했다.

스테이블 코인은 분산금융(DeFi)등과 암호화폐 거래소의 거래 수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바이낸스, USDC등 스테이블 코인 BUSD로 자동전환 — 통합거래로 유동성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