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크와 비트코인, 테더 간 거래 가능
# 글로벌 거래소 최초로 링크-테더 거래를 개시해 링크 유동성 확장

[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 이하 라인)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LINE Tech Plus)가 오는 28일 자체 암호화폐 링크(LINK, LN)를 글로벌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게이트아이오는 2013년 설립 후 전 세계 130여 개국 12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다. 현재 1300개가 넘는 가상 자산이 거래되고 있다.

링크는 게이트아이오 비트코인(BTC) 마켓과 테더(USDT) 마켓에 상장된다. 링크와 테더 간의 거래가 지원되는 것은 외부 거래소 중 게이트아이오가 최초다. 이번 상장으로 링크는 빗썸, 비트프론트(BITFRONT), 라인 비트맥스(LINE BITMAX), MEXC, 게이트아이오 5개 거래소에 상장됐다.

라인과 게이트아이오는 상장을 기념해 총 15만 달러 상당의 링크를 게이트아이오 거래 기여도에 따라 지급하는 ‘스타트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상세 정보는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LINE NEXT)는 이달 초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버전을 선보인 후, 5만 명의 월렛 사전 가입자를 모으는 등 글로벌 사용자 관심을 끌고 있다. 라인은 “앞으로도 링크 유동성 및 토큰 이코노미를 확장하고, 글로벌 NFT플랫폼을 통해 웹3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라인이 만드는 아바타 서비스 ‘알파크루즈’ … “메타버스로 연결”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도시’ 베타버전 글로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