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급등 중인 XRP와 함께 도지코인(DOEGE)이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XRP가 13% 이상 급등한 것에 비하면 상승폭이 작아보이지만 도지코인의 최근 움직임은 대형 투자자의 움직임을 통해 시장의 높아진 기대를 시사한다.

도지코인 가격은 8월 중순 이후 30% 이상 폭락했고 0.065달러 저항에서 거부된 후 9월 3일부터 9월 20일 사이 12% 추가 하락했다.

지난 주 도지코인은 이중 바닥을 형성하며 결정적인 저항선 0.060달러를 가까스로 넘어섰다.

자료: 트레이딩뷰

도지코인이 이처럼 전반적인 약세를 이어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도지코인 대형 투자자들 사이에서 적극적인 저가 매수세가 나타나며 가격 반등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인투더블록 자료에서는 1억에서 10억개 사이의 도지코인을 보유한 주소의 수가 지난 한 주 동안 5.13% 증가했다.

여기에 더해 6개의 새로운 고래 주소가 네트워크에 새로 합류하며 한 주 동안 6억2000만개의 도지코인을 매수했다.

비인크립토는 도지코인 고래들의 최근 축적 움직임이 도지코인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뉴욕장 출발 전 도지코인은 1.7% 오른 0.060달러를 기록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폴카닷(DOT) vs 도지코인(DOGE) 시총 톱10 경쟁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