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2Pool 등 마이닝풀, 머지 후 ETHW 채굴 지원 발표

[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이더리움 머지가 한국 시간 오후 3시 44분 완료된 가운데, 이더리움의 PoW 포크 프로젝트 ETHW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합병 후 24시간 이내에 ETHW 메인 네트워크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ETHW 개발팀은 합병 후 복제된 블록체인 데이터를 합병 높이까지 준비하고 체인 ID를 체인 ID1에서 ETHW의 자체 메인넷 ID 10001로 전환하는 테스트 등의 여러 작업이 완료되어야 한다고도 언급했다.

ETHW측은 모든 작업에 시간이 소요되므로 채굴자, 사용자, 거래소, 지갑, 브리지, 프로젝트 당사자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고 강조하고, ETHW 코어팀은 체인이 올라오기 1시간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정확한 카운트다운 시간을 공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F2pool, 풀인(poolin), 비트코인닷컴(BTC.com) 등은 ETHW 채굴 지원을 확인했고 일부 새로운 마이닝풀도 테스트넷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이닝 테스트를 수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ETHW 커뮤니티는 ETHW를 위한 장기적인 마이닝풀 제공을 위해 백업 마이닝풀인 Ethwmine을 협력 출시키로 했다. 이 마이닝풀의 목적은 다른 마이닝풀과의 경쟁이 아닌 채굴자를 위한 백업용도로 사용될 전망이다.

14일 ETHW가 미디엄을 통해 공개한 ETHW 지원 마이닝 풀은 f2pool, poolin, 2miners, btc.com, nanopool, ethwmine, lhpool, bitdog, jniupool, molepool, crazypool, pool-moscow, k1pool, e4pool, lovetheminers, ua pool, Extremehash 등이다.

그러나 같은 날 세계 최대 ETH 마이닝풀 이더마인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기존 작업증명 기반 ETH 채굴풀 가동을 중단한다고 재차 공지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속보] 이더리움 머지 업데이트 완료, 한국 시간 3시 44분-이더리움 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