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서틱(CertiK)의 모니터링에 따르면 10일 새벽 커브 파이낸스(Curve Finance)에서 해킹된 61만 2,000달러 상당의 스테이블 코인이 EOA 0x50f9로 전송돼 이더리움(ETH)으로 교환됐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해커는 해킹 자금을 이더리움으로 전환해 다수의 거래소로 전송시키고 인출을 시도중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해커는 커브 파이낸스 사이트에 악성 컨트랙트를 배포하고 DNS를 손상시켜 사용자가 계약을 승인하면 사용자 자금이 해커의 지갑으로 전송되도록 조작한 수법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지금까지 해커는 지갑에서 362.8 ETH를 전송했고, 전송된 ETH는 각각 토네이도 캐시(27.7 ETH), 픽스드 플롯(292 ETH), 바이낸스(20 ETH)와 두 개의 EOA(0xcDd3와 0x4547(23.1 ETH))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리플, 법원에 SEC 힌먼 연설 관련 자료 비공개 신청 기각 요청
리플(XRP)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리플 측이 담당 판사에게 SEC의 윌리엄 힌먼 연설 증거 자료 비공개 신청을 기각해달라고 요청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습니다.

앞서 해당 소송 담당 판사 사라 넷번은 1월, 4월, 7월 세 차례에 걸쳐 SEC에 관련 자료를 제출하라고 명령한 바 있지만, SEC는 비공개 요청 권한을 주장하며 관련 이메일 자료의 비공개를 요구해왔습니다.

힌먼의 연설은 리플과 SEC 간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의 증거 자료로, 당시 SEC 임원이었던 그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유가 증권이 아니다”라고 언급한 내용이 포함된 영상 자료입니다.

1. 모건스탠리 “비트코인, 바닥 판단은 아직 섣부르다”(연합인포맥스)
2. 메타(Meta), 100억 달러 채권 공모 완료(로이터)
3.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 내일 자율규제 추진 현황 공개(연합뉴스)

4. 마크 큐반 “가상 토지 구입은 가장 멍청한 일”
5. 패리스 힐트, 샌드박스에 가상 ‘말리부 맨션’ 짓는다(베인크립토)
6. 비트파이넥스, 이더리움 합병 업그레이드 지원 발표

7.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 “엑스플라 메인넷, 일상의 모든 것 담는 생태계 만들 것”
8. 경찰, 메타버스 성희롱·나비약 등 주의보…’스쿨벨 4호’ 발간(뉴시스)
9. BAYC NFT 지난 24시간 거래량 500% 이상 급증(오픈씨)

10. 비탈릭 “우크라이나 기부에 토네이도 캐시 이용’ 인정(블록미디어)
11. 머스크, 테슬라 주식 이달에만 68.9억 달러 또 매각…트위터 인수전 대비
12. 에이피엠코인, 10배 올랐다 하루만에 반토막 육박…빗썸 거래량이 전세계 97%(블록미디어)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