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블록체인 기반 오픈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아이메타버스(iMETAverse)’는 퓨전국악밴드 온도의 보컬 IP를 활용한 독자적인 세계관을 담은 NFT 프로젝트 ‘혼(HON)’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프로젝트 ‘혼(HON)’은 한반도에 사람들이 모르는 비정부 히어로 결사조직이 있었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향후 아이메타버스 생태계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NFT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 세계관을 기반으로 웹툰 제작도 준비하고 있다.

[이화여대 퓨전 국악 트리오 ‘온도’ 보컬 김아영, 아이메타버스]

김아영은 이화여대 퓨전 국악 트리오 ‘온도’에서 보컬을 맡고 있다. 온도는 소리, 건반, 대금이 모여 국악과 다양한 장르 음악 간의 조화를 표현하는 크로스오버 밴드다.

지난해 JTBC 국악 크로스오버 오디션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에서 TOP 6에 오르며 레드벨벳의 ‘피카부’으로 올크로스를 받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메타버스 플랫폼(iMETAverse Platform)’ 제작사 우리리우와 국악방송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트렌디한 K-MUSIC 콘텐츠를 메타버스 생태계로 가져와서 새로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

아이메타버스 팀은 “특히 최근 국악은 세계 문화의 중심이 되고 있는 K-MUSIC의 원천으로서 대중음악과의 크로스오버를 통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어 프로젝트 ‘혼(HON)’이 세계에 K-MUSIC을 소개하는 좋은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 콘텐츠는 아이메타버스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