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NFT 프로젝트 메타콩즈의 내분이 폭로전 양상을 띄고 있다. 법정 다툼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황현기 이사 등 메타콩즈 운영진이 이 대표의 전횡을 트위터로 폭로한 후, 이 대표도 운영진으로부터 받은 내용증명을 공개했다. 황 이사의 트윗은 논란이 일자 삭제됐다.

이 대표는 내용증명에 나온 비판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글을 올렸다. 다음은 비판과 이 대표의 해명.

– 개발비 받지 않는 조건으로 대주주 지위를 줬다. 그런데 나중에 과도한 개발비를 요구했다.

무보수로 일했다. 1 원도 받지 않았다. 그러나 멋사(멋쟁이사자처럼) 지분과 개발 노동은 별개다. 개발비 요구는 정당하다.

– 외주 계약비도 과도했다. LGO 민팅 사이트 제작비로 3억7500만 원 받아갔다.

너무 힘든 작업이었다. 외주 개발사와 계약할 수 밖에 없었다. LGO 외주비 협상은 경영권 행사였다.

– 지난 3월 갑자기 10억원을 멋사에 빌려줄 것을 요구했다.

당시 메타콩즈가 너무 쉽게 다른 회사에 돈을 빌려줬다. 이러다가 회사 자금에 문제가 생기겠다 싶어, 대여 명목으로 10억 원을 멋사로 옮겨둔 것이다.

– 2억 원 넘는 고급 외제차를 사적으로 유용했다.

법인 차량 구매한다고 하기에 보상이라고 생각했다. 메타콩즈 모두가 성공에 취해서 차량을 고르기 시작했다. 저도 진심으로 뉘우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메타콩즈’ NFT 진흙탕 끝판왕 …황현기, 이두희 전횡 폭로 “부패 종합선물 세트”

현대차 현대카드 신세계 GS 등 ‘메타콩즈’ 사태 불똥…콜라보 NFT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