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하 CJ EN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CJ ENM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가상 부동산인 ‘랜드’에 자체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기로 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CJ ENM의 콘텐츠를 가상 세계로 확장하고 사용자들의 직접 체험을 유도해 세계관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또 CJ ENM 콘텐츠 유저의 메타버스 내 활동을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등 현실과 가상 세계를 융합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신개념 팬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CJ ENM과의 협업으로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가 더욱 다양한 장르의 엔터테인먼트 체험 콘텐츠로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 ENM 콘텐츠R&D센터장은 “이번 더 샌드박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의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면서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오리지널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겠다”고 설명했다.

샌드박스는 CJ ENM 외에도 삼양애니, 스튜디오드래곤, 토닥토닥 꼬모, 뽀로로, 스퀘어 에닉스, 시프트업, 유비소프트, 아타리, SM브랜드마케팅, 큐브엔터테인먼트, 스컬 앤 쿤타, K리그, 제페토, 스눕독, 워너 뮤직 그룹, 데드마우스, 아디다스, 워킹 데드, 스머프, 케어베어 등 2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