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 대학생 1250명에게 최신 디지털 기기 지급
두나무 ESG경영,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의 일환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22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취약 계층 대학생 지원을 위한 디지털 기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두나무는 모두 1250명에게 1인 기준 80만원 상당의 최신 디지털 기기가 지급했다. 총지원 규모는 약 10억원에 달한다.

이번 디지털 기기 지원은 두나무 청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으로 지난해 11월 한국장학재단과 협약을 맺은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의 일환이다.

associate_pic3
지난 22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푸른등대 두나무 디지털교육 지원사업 태블릿PC 전달식’에서 이석우 두나무 대표이사(왼쪽)가 장학증서와 디지털기기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두나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학습의 확대로 학생들 간의 교육 격차가 심화된 상황에서 이번 푸른등대 두나무 디지털교육 지원사업이 온라인 교육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청년들의 젊음과 열정에 힘을 보태고자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 장학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두나무는 세상에 이로운 기술과 힘이 되는 금융으로 미래 세대에 기여한다는 경영 이념 아래 사회 곳곳에 희망의 손길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두나무는 지난해 11월 한국장학재단과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70억원을 기탁했다. 아울러 학자금 대출 장기 연체자 중 성실상환자 약 7000여 명에게 잔여 채무액을 지원하는 신용 회복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올해 3분기부터는 고용 환경 악화 및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넥스트 스테퍼즈(Next Steppers)’희망기금을 조성, 취약 계층 청년들의 자립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