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현재 바이낸스, 후오비, 바이비트, 쿠코인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들은 대부분 선물 거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거래소들은 각각의 장단점 및 이슈들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거래소 CoinEX는 자사의 시스템이 “선물 거래 초보자들은 진입 장벽이 낮고, 간단한 조작을 특징으로 한다”고 강조했다.

# CoinEx “편리한 조작 지원한다”
CoinEx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등 전문적 선물 거래 플랫폼 대비 간편하고 사용이 쉬운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일반 투자자들도 선물 거래를 투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투자 시장을 만드는 것이 CoinEx의 목표”라고 말했다.

쉬운 조작법, 편리한 거래 주문, 명확한 포지션 정보 등 이용자들이 원활하게 자신의 포지션과 투자 이력을 알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것.

CoinEx는 “TP&SL, 원클릭 청산, 선물 계산기 등을 활용해 투자자는 자신의 포지션을 보다 쉽고 명확하게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세부 기능 개선 외에도, CoinEx는 선물 투자자를 위한 선물 투자 메뉴얼을 통해 일반적인 선물 투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사전 예방하고 있다.

# 보안 무사고 기록 보유
과거 바이낸스 해킹 이슈 및 2020년 쿠코인의 2억 7500만 달러 규모 해킹과는 대조적으로, CoinEx는 출범 이후 5년 보안 관련 이슈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CoinEx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사용자 사이 신뢰 관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준비금도 100%를 보유 중”이라고 밝혔다.

정기적인 보안 시스템 업데이트 및 개선은 물론, 자체 침투 테스트 등을 진행해 보안 허점 및 비정상적인 시스템 변경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가상자산 선반 서비스
CoinEx는 선물 거래 외에도 마진 거래, AMM, 마이닝, 재테크, CoinEx Dock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00개 이상의 암호화폐 및 1000개 이상의 거래쌍을 지원하며, ViaBTC 그룹의 기술 지원으로 다양한 투자자 지원이 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CoinEx는 시스템, 운영, 지갑 보안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서비스 팀도 보유하고 있다. 창업자 양 하이포(Yang Haipo)는 ViaBTC Pool의 초기 코딩을 직접 작성했다.

CoinEx는 “세계 최초로 초당 1만 건의 거래 처리가 가능한 10000-TPS 거래 엔진을 구축해 대규모 거래 및 입출금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16개 언어로 서비스 제공
CoinEx는 서비스 및 사용자 경험 개선을 기반으로 글로벌 입지를 지속 확대해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시장에서 16개 언어로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CoinEx는 “암호화폐, 선물 거래 플랫폼을 고려하는 기준에는 보안 외에도 플랫폼 서비스의 직관성, 지속적인 개선 여부 및 지원되는 제품과 서비스 고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위 컨텐츠는 CoinE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