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고 3년 만에 돌아온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UDC) 2022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글로벌 크립토 리더들이 대안을 내놓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오는 9월 22~23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UDC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의 주제는 블록체인을 어떻게 일상 속에 안착시킬 것인가이다.

두나무는 20일 UDC 2022 1차 연사를 공개했다. NFT(대체불가능한 토큰), 메타버스&게이밍, 웹(Web)3.0, 다오(DAO·), 트래블룰 등 각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들이 이름을 올렸다.


UDC2022 연사로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세바스찬 보르제 최고운영책임자 겸 공동 설립자 ▲하이브의 미국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하이브 아메리카(HYBE America) 이재상 대표 ▲알렉스 드레이푸스 칠리즈(Chiliz) 대표 ▲쉬티 라스토기 망가니 스테픈(STEPN) 마케팅 총책임자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확장 솔루션 프로젝트인 폴리곤(Polygon)의 달립 티야기 개발자 관계 활동 총책임 등이 참여한다.

▲라이언 폭스 알고랜드(Algorand) 디벨로퍼 애드보케이트 ▲애런 버치왈드 아발란체(Avalanch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최성원 플레이댑(PlayDapp) 개발총괄 등이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올렉 쿠디노브 1인치 네트워크(1inch Network) 사업개발부장 ▲스티브 리우 에이프엔에프티(APENFT)  대표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 학회장 ▲한결 EBS 아트 디렉터 ▲김남표 파인아트 작가도 UDC2022에서 만나볼 수 있다.

UDC 2022 참가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지난 17일부터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참가할 수 있는 얼리버드 등록이 오픈됐다. 블라인드 등록과 동일하게 선착순으로 판매 마감될 예정이다. 연사 공개에 앞서 지난 5월 진행된 블라인드 티켓 등록은 일주일 만에 조기 마감된 상태다.

올해로 5회를 맞는 UDC는 지난 2018년 두나무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콘퍼런스다. 지난 4년 간 617개 이상의 기업, 1만5100여명 이상의 참가자가 함께 했으며, 113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됐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