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과 파트너십 체결
#JV 설립 통해 거래소·월렛 서비스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이 NFT(대체불가능토큰) 신사업 추진을 위한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한다고 7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날 JV를 통한 NFT 거래소 설립과 월렛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사명은 ‘모던 라이언’으로 현대카드의 현대를 상징하는 모던과 멋쟁이사자처럼의 사자를 뜻하는 라이언을 결합해 지었다.

모던라이언은 올해 하반기 NFT 거래소와 NFT 월렛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브랜딩 자산에 기반한 NFT를 발행하는 한편 NFT 소싱과 큐레이션 비즈니스도 추진한다. 현대카드는 금융사가 기존 테크 기업들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직접 경쟁하는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멋쟁이사자처럼은 프로그래밍을 교육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이다. 프로파일픽처(PFP) 메타콩즈와 플레이투언(P2E) 실타래를 연이어 성공시키고 NFT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를 추진할 때는 동등한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협업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은 두 회사가 가진 역량을 총동원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는 “모던라이언이 글로벌 NFT 시장에서 절대적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