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재협상 가능성을 보이며 트위터 주가가 폭락했다.

트위터는 현지시간 16일(현지시간) 전일비 8.2% 하락한 37.39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머스크는 마이애미 기술 컨퍼런스에서 트위터의 가짜 사용자, 봇 계정의 수가 트위터 추산보다 높은 수치라고 지적하며 “트위터가 더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것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블룸버그는 머스크의 발언으로 440억 달러 규모 트위터 인수 건이 취소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주식 가격에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머스크의 인수 제안가는 54.2달러다. 현재가 대비 44.9% 높다.

트위터가 그간 공식 발표를 통해 스팸 계정이 전체 계정 중 5% 수준이라고 전해왔지만, 머스크는 스팸 계정이 최소 20%에 달할 것이라는 주장이다.

머스크는 지난주 트위터가 스팸 및 가짜 계정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기 전까지 인수 제안을 “일시적으로 보류”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트위터가 발표하고 있는 스팸 계정 통계에 대한 상세 근거를 제시하라는 요구다.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를 포기할 경우 10억 달러(1조 2782억 원) 규모의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종합] 머스크, 트위터 인수 절차 잠정 보류 … 그러나 “트위터 인수에 계속 전념”

머스크 변덕에 트위터 공매도 1.3억달러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