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테라폼랩스의 UST와 루나(RUNA)가 전세계 주요 거래소에서 속속 거래 중지되고 있다.

암호화폐 업계 전반이 어려운 상황을 맞이한 가운데 드래곤플라이 캐피털(Dragonfly Capital)이 투자사 창립자와 파트너들에게 공개 서한을 보냈다. 다음은 서한의 내용.

나는 당신이 이처럼 불안정한 시장 상황에서 안전하고 정신을 유지하기를 바랍니다. 당신과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암호화폐 시장을 많이 접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나는 당신이 웰빙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거시적 상황은 최악으로 치닫고 있고 암호화폐와 성장형 자산도 그렇습니다.

우리는 장기투자자이며 우리는 당신이 장기 발전을 위한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당신은 현재의 시장 상황을 평가해야만 합니다. 지금과 같은 시장에서 최우선으로 둬야 할 것이 있습니다. 생존하세요. 당신과 당신의 팀이 구축한 것들이 시장에서 받아들일 준비가 될 때까지 생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매번 베어마켓 때는 고난과 도전이 뒤따랐지만 폭풍우를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은 다음 수확의 열매를 맺을 수 있고 세대를 이어가는 팀과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금을 모으려면 가능한 한 빨리 하시고, 어려운 기간 동안에 꼭 필요한 인력은 유지하십시오.

최근에 자금 모집을 끝냈다면 지금은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제품 방향과 인건비를 포함한 지출을 줄여야 할 때입니다. 과잉 채용을 한 경우 당신의 자원을 핵심 인력과 제품에 투자하고 나머지는 포기하십시오. (중략)

나는 당신을 놀라게 하기 위해 이 말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이 순간을 두려워해서도 안 되지만 진지함과 품격있게 직면해야 합니다.

업계에 지금 변화가 발생했고 이에 따라 당신의 평가도 다시 해봐야 합니다. 오래된 가정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암호화폐가 작동하는 방식에 거대한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상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본시장은 둔화될 것이며 투자자들이 새로운 가격 수준을 소화하기 시작할 때까지 많은 거래가 체결되지 못할 것입니다.

2. 앞으로 3개월 안에 수많은 인력이 시장에 쏟아져 나올 것이고, 인재와 기업 간의 불균형이 정상화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3. 강력한 규제 목소리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인 제품을 해외로 이전하려는 유인이 많을 겁니다.

4. 시장은 한동안 투기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개인 투자자가 더 이상 그렇게 많은 자금 유동성을 보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번과 같은) 동일한 이야기가 재연되는 상황을 볼 수는 없을 겁니다.

여러분 각자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내면화 해야 하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조직에게 자신감과 방향성을 전달함으로써 당신이 괜찮고 그들도 괜찮을 것이라는 점을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이하 생략)

– Tom, Haseeb, Dragonfly 팀으로부터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