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판테라 캐피탈의 CEO 단 모어헤드가 긴축정책의 충격파에서 유일한 안전자산은 암호화폐라고 주장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안전자산’, ‘구명보트’ 등으로 표현하며 다가오는 자산가격 폭락속에서 재산을 지켜줄 유일한 자산으로 평가했다.

데일리 호들은 단 모어헤드가 유투브 채널(BANKLESS)와 나눈 “스테그 플레이션 메가 트레이드” 대담을 요약 보도했다.

단 모어헤드는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한 금리인상으로 모든 자산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만약 우리가 맞는다면 채권 수익률은 5% 이상으로 올라갈 것이다”면서 “이는 채권 가격을 짓누르고 주식과 부동산 그리고 그 밖의 현금흐름 할인으로 가격을 결정하는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고 예측했다.

그는 모든 자산이 가라않는 가운데 숨을 곳이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를 제외한 모든 것이 영향을 받는다고 예측했다.

단 모어헤드는 암호화폐 자산이 금융시장의 혼란에 직면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구명보트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10년동안 2년마다 스마트한 인물들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다. 그들은 때가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암호화폐 시장이 통화긴축에 대해 독특한 회복력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채권, 부동산, 주식과 달리 예견되는 금리상승에서 암호화폐 자산이 흔들리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단 모어헤드는 비트코인 투자자는 금리변화에 무관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시장이 금리와 비트코인이 무관하다는 사실을 파악하기 시작하고 궁극적으로 주식시장과 분리된다고 주장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소형 알트코인 4월 최악 실적, 중형 종목 비교적 선전 – 아케인 리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