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인도 의회에서 암호화폐 수익에 대해 30%의 세금을 부과하는 법안이 통과되며 향후 미칠 영향에 인도 암호화폐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인도 의회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페 거래 차익에 대해 30%, 그리고 각 거래에 대해 원천적으로 1%의 새금을 부과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암호화폐 거래 차익에 대한 30%의 세율은 인도에서 도박과 복권에 부과되는 세금과 비슷한 수준이다. 새 법은 4월1일 발효될 예정이다.

이 법안은 지난 2월 초 재무부에 의해 발의된 이후 반대 목소리가 높았지만 의회 통과를 막지 못했다.

인도는 지난해 3월, 시중 은행과 암호화폐 기업 간의 거래를 금지한 중앙은행의 조치가 대법원에 의해 효력 정지된 이후 아직 암호화폐 규제를 위한 규제의 틀을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새 법이 인도 암호화폐 업계 상황을 악화시켜 일반 투자자와 암호화폐 거래소가 인도에서 활동을 하는 것을 더 어렵게 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전날 의회에서 법안에 반대하는 일부 의원들은 암호화폐 거래 수익에 대한 중과세는 사실상 신생 산업의 종말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일각에서는 비현실적인 세금 정책이 인도의 많은 기업들을 암호화폐 친화적인 국가로 떠나게 만들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인도 투자자 6만명, “암호화폐 30% 과세” 완화 청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