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토종 메인넷 프로젝트 프로토콘은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NFT META Korea 2022’ 행사에서 블록시티(Blockcity) 게임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블록시티는 프로토콘 게임팀이 개발한 마인크래프트 기반의 ‘협동형 디펜스’ 게임으로, 다수의 사용자들이 폐허가 된 지구에서 좀비들의 공격에 맞서 도시를 재건하고 방어하는 게임이다.

프로토콘 팀은 블록시티에 블록체인 기능을 적용하여 부동산 임대권리증 NFT 발행, 게임 내 도시 지도자 선출을 위한 투표 기능, 지도자의 권한 및 권한행사 내역 관리 기능, 뱃지 기능 등을 개발했다.

통상 게임에는 거의 NFT 기능만 사용되는 데 반해, 블록시티는 NFT 이외에도 게임에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여 게임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론들을 제시했다.

전명산 리더는 “블록체인은 디지털 사회의 신뢰 인프라 기술”임을 강조하며 “프로토콘은 기존의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속도와 사용성 문제 등을 해결해 실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메인넷”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프로토콘 기술을 적용한 블록시티 게임을 직접 청중 앞에서 시연하여 현장의 호응을 이끌었다.

다른 사람들에게 메인넷 기술에 관해 설명하려니 다들 어려워하거나 원천기술을 직접 개발했다는 것을 믿지 않는 경우가 많아, 게임을 통해 직접 블록체인 기술을 보여주겠다는 의도인 것이다.

나아가 “투표나 대표 권한 관리 기능, 디지털 뱃지 등 게임에서 검증된 블록체인 기술들은 실생활에도 쉽게 활용될 수 있다”고 전명산 리더는 덧붙였다.

블록시티 개발을 맡고 있는 홍한얼 PM은 “블록시티에 적용된 블록체인 게임 기능들을 정형화하고 고도화해서 향후 다른 게임에서도 손쉽게 기능을 가져다 쓸 수 있는 게임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이후 계획을 소개했다.

블록시티는 2022년 여름, 정식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