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디지털 자산거래소 업비트가 8일 아발란체(AVAX)와 이뮤터블엑스(IMX) 등 2종의 코인을 신규상장했다. 이번 상장은 지난 1월 11일 위믹스(WEMIX)에 이어 올들어 두번째이다.

아발란체는 원화마켓과 비트코인 마켓에, 이뮤터블엑스는 비트코인마켓에만 상장됐다.

다음은 업비트가 소개한 아발란체(AVAX) 프록젝트 보고서와 이뮤터블엑서(IMX) 프로젝트 보고서의 해당 코인 설명이다.

가장 신속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Avalanche

◆ 현재 이더리움 메인넷은 높은 수수료와 느린 거래처리속도로 인해 개발자 및 사용자들이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아발란체는 DAG(Directed acyclic graph) 기반 Snowman 합의 알고리즘과 모듈형 블록체인 구조를 이용하여 이를 해결하고자하는 Layer-1 메인넷 프로젝트입니다.

◆ 사용자들은 아발란체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할 때 자체 디지털자산 AVAX를 활용합니다. 이외에도 AVAX를 예치하여 검증에 참여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더리움 확장성 문제가 대두되는 와중, 아발란체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빠르고 저렴하게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아발란체는 거버넌스 기능을 추가하고 생태계내 서비스를 추가하며 자체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더리움 기반 Layer-2 NFT 확장성 솔루션, Immutable X

◆ 현재 NFT 발행 및 거래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플랫폼은 이더리움이지만, 여러 기술적 및 경제적 제약이 존재합니다.

◆ 이뮤터블엑스는 NFT의 발행과 거래를 쉽게 하기 위한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솔루션입니다.

◆ IMX는 이뮤터블(Immutable)의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이뮤터블 프로토콜의 트랜잭션 수수료의 20%는 IMX로 지불합니다. 사용자들은 IMX를 스테이킹하여 보상을 받거나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뮤터블엑스는 NFT의 거래와 매매를 편하고 빠르게, 그리고 비용으로 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90년대 중후반 인터넷수준, 대규모 채택 단계 근접–웰스 파고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