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테라(LUNA)가 앵커(Anchor) 프로토콜의 지속 가능성을 둘러싼 우려에 따른 매도 압력으로 급락하고 있다.

28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테라는 뉴욕시간 오후 거래에서 15% 이상 하락하며 시가총액 톱 10 종목 중 최악의 실적을 기록 중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소폭 상승했으며, BNB는 5% 가까이 가격이 오르는 등 주요 종목 다수가 하락을 멈추고 반등을 시도하는 것과 달리 테라는 급락세가 가라앉지 않고 있다.

테라는 지난해 12월27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 103.34달러에 비해 50% 이상 폭락했다.

자료: 코인마켓캡

 

유투데이는 이와 같은 테라의 하락이 암호화폐 대출 프로젝트 앵커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우려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했다.

앵커의 총 가치는 73억2000만 달러로 전체 7번째로 큰 디파이 프로토콜이다.

앵커 프로토콜의 수익 준비금 규모는 최근 350억 UST로 한달 만에 절반으로 급감했다. 이대로면 몇 주 안에 자산이 고갈되고 이는 테라 생태계에 치명적인 재앙이 될 전망이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권도형 테라폼랩스(Terraform Labs) 공동 창업자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투자자들의 우려를 달래기 위해 수익 준비금을 지원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와이즈 CIO “테라(LUNA) 투자 위험 고려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