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미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상이 임박한 가운데 비트코인과 주식시장의 상관관계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블록웍스에 따르면, 자산운용사 발키리의 조쉬 올셰비치 리서치 책임자는 “투자자들이 연준의 금리 인상을 앞두고, 위험을 감수하는 리스크 온(risk-on)에서 위험을 회피하는 리스크 오프(risk-off)로 접근 방식을 바꾸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과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사이 상관관계가 증가하는 추세지만 이는 몇 년 전처럼 다시 분리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자료: KAIKO

암호화폐 데이터 기업 카이코의 자료에서는 이달 초 비트코인과 나스닥의 상관계수가 0.60을 돌파해 1년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비트코인은 전년 대비 20% 하락했으며, 같은 기간 나스닥은 약 14% 후퇴했다. 특히 스포티파이, 테슬라, 줌 등이 주요 비중을 차지하는 캐시 우드의 아크 이노베이션 ETF는 최근 30% 이상 급락했다.

이에 대해 올셰비치는 비트코인은 일부 기술주들의 건전한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블록웍스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현재 비트코인의 매도세가 가라앉고 가격이 반등하게 되면 증시와의 상관관계가 약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FOMC 앞두고 비트코인-증시 동반 상승 출발 … 상관관계 지속 여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