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면서 이더리움을 포함한 알트코인들은 더 큰 폭으로 하락했다.

위험 자산 회피(risk off) 심리가 확산함에 따라 알트코인들은 개별적인 저항선 구축에도 애를 먹고 있다.

RBC캐피탈마켓의 전략가 아미 우 실버맨은 22일자 보고서에서 이더리움/비트코인 비율 0.055선은 반드시 지켜져야한다고 썼다.

이더/비트 비율은 0.07 선 위에 있었으나 지금은 지난해 10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23일 오전 9시 11분 현재 이더/비트 비율은 0.068이다.

우 실버맨은 “전 영역에 걸쳐 리스크 오프 조정이 공식화됐다. 더 이상 숨을 곳은 없다”고 말했다.

우 실버맨은 이더/비트 비율 0.055~0.088 박스권을 주시한다며 0.055 선을 지켜야한다고 덧붙였다.

스타킬러캐피탈의 레이 드로젠 분석가는 블룸버그TV에 출연 “암호화폐는 위험 자산 중에서도 더 위험도가 크다”고 말했다.

드로젠은 “기본적으로 이더리움, 솔라나, 기타 코인들은 글로벌 성장을 현재화한다는 가정에 근거한 기술들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비트코인(BTC) 랠리 놓친 엄청난 기관자금 투자고려중–반예크 디지털총괄 가버 거백스

[전문가 코멘트]비트코인(BTC) 추가하락 여부 주초에 결정, 주식과 CME선물 봐야–마이클 반 데 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