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비트코인의 헤시레이트가 카자흐스탄사태를 극복하고 다시 사상최고치(ATH)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헤시레이트는 올 1월1일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금지이후 다시 직전 최고치를 경신한뒤 카자흐스탄의 인터넷 차단조치로 비트코인 채굴이 중단된뒤 10%이상 급락했다. 카자흐스탄은 미국에 이어 헤시레이트 점유율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카자흐스탄의 비트코인 채굴이 다시 재개되고 새로운 투자가 진행되면서 비트코인 헤시레이트가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카자흐스탄은 가스 요금인상에 따른 소요사태로 인터넷접속을 차단했었다.

비트코인의 헤시레이트 직전 최고치는 지난 1월 1일(현지시간) 기록한 209.39 엑사해시(EH/s)였다.

차트에서 노란색 선이 헤시레이트이고 왼쪽이 수치가 표시돼 있다. 현재 210 엑사해시(EH/s)를 돌파했다. 얇은 선은 비트코인 차트이고 오른쪽에 가격이 표시돼 있다.


헤시레이트는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보유한 총 컴퓨팅파워다. 헤시레이트가 커졌다는 것은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더 안전해졌다는 의미다. 통상 헤시레이트는 비트코인 가격과 같은 방향성을 가진다.

강세론자들은 최근 조정장을 보이고 있는 비트코인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근거의 하나로 헤시레이트의 꾸준한 상승을 들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위믹스 1천만개 매도대기 지갑…스테이킹·서비스용으로도 대량이체

새해 들어 거래소 비트코인 보유량 급감 … 강세 신호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