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채굴업자들이 비트코인을 매도하지 않고 대규모 축적을 계속 중인 것으로 볼 때 이번 강세 주기의 마감은 아직 멀었다는 전문기관의 분석 내용을 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암호화폐 부문 피델리티 디지털이 최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채굴업자들은 현재 장기적인 투자에 주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비트코인의 채택과 가지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채굴업자들이 매도보다 장기 투자를 선택한다는 점에서 이번 비트코인의 강세 주기는 아직 끝나지 않은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보고서는 지난해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금지 조치 이후 급감했던 해시레이트의 빠른 회복세는 정말 놀라운 수준이라며, 세계적인 해시레이트 반등은 채굴업자들의 장기적인 이익 추구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실제로 최근 온체인 지표에서는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이 대규모 축적을 계속하고 있는 것이 확인된다.


한편 피델리티는 2022년 비트코인을 법정 통화로 채택하는 국가들이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보고서는 비트코인을 채택한 국가에 대한 경쟁심에서 이를 채택하는 국가들이 나오는 것은 물론 어쩌면 중앙은행이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모습까지 보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 2022년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2배로 올라갈 것–마라톤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