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모간 크릭 캐피탈 매니지 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의 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유스코는 700조달러에 달하는 세상의 모든 자산이 토큰화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리얼 비전 TV에서 가진 대담에서 디지털세계의 혁신을 통해 “모든 주식, 모든 채권, 모든 통화, 모든 상품,모든 예술품, 모든 부동산 등 700조달러의 자산이 토큰화하고 디지털화된 형태로 거래된다”고 말했다.

그는 NFT도 펑키족들의 것만이 아니라며 “당신과 나의 증명서와 운전면허증 등 모든 증명서와 타이틀이 모두 NFT로 될 것이다”고 세상의 디지털화를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교환의 매개가 아니라 “화폐시스템의 기본 레이어”로 분석하고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화폐의 교환기능을 담당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네트워크 효과가 워낙 강해서 규제당국이 이와 맞서기는 쉽지않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가격은 5년내에 50만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초기부터 비트코인에 투자하면서 “커다란 부는 혁신의 초기에 투자해야 한다”면서 “다수가 이해하기 전에 뭔가 믿음을 통해 투자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마크 유스코는 ‘당신의 투자행동이 비웃음을 사거나 비판받아도 신경쓰지 말아라. 충분한 보답을 받을 것이다”고 크립토에 대한 투자를 권유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BTC 2022년에는 $200K 돌파한다–톰 리

거래소 유통 비트코인(BTC) 130만개 –전체 공급량의 6.3%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