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블록체인 물류 스타트업 ‘블록 오디세이(대표:연창학)’가 블록체인으로 정품을 인증 한 ‘BTS 포토북’을 중국에 수출한다고 밝혔다.

더팩트 기획, 아폴론스튜디오가 제작한 방탄소년단의 “2021 THE FACT BTS PHOTOBOOK SPECIAL EDITION” 화보집이다. 이 화보집은 위챗 미니프로그램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 전문 기업 Weimob Korea 공식운영사인 트레이스페이(TRACE PAY)와 제휴해 25일부터 중국에서 판매된다.

블록오디세이는 소비자들이 QR 코드 스캔만 하면 직접 정품을 확인하고 화보집을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판매자도 중국내 어느 지역에서 판매가 이루어졌는지 확인 가능해 마켓팅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오디세이는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물류 정품인증 솔루션 ‘SCANUS(스캐너스)’와 실물 자산 기반 디지털자산(NFT) 솔루션 ‘Revitu(레비츄)’를 통해 정품인증과 추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블록오디세이는 이서비스를 문화(K-culture) 수출을 위한 물류 정품 인증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블록오디세이는 최근 블록체인 투자 선두기업 해시드와 대기업으로부터 3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2022년 암호화폐 긴 강세장이 오는 7가지 이유–라크 데이비스

문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할 듯…한명숙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