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사 협력으로 메타버스 거버넌스 확대 기대

[블록미디어] 더퓨쳐컴퍼니(대표이사 김현섭)가 한국방송작가협회(이사장 임기홍)와 함께 메타버스2 방송 컨텐츠 개발과 메타버스 거버넌스 확대에 나선다.

양사의 협력으로 메타버스가 여러 콘텐츠를 통해 대중들에게 보다 더 친숙하게 다가올 전망이다.

더퓨쳐컴퍼니는 한국방송작가협회와 여의도 소재 한국방송작가협회 사무실에서 ‘메타버스2 방송 컨텐츠 제작 및 메타버스 거버넌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 오른쪽부터 임기홍 이사장, 박형선 개발총괄)

이번 MOU 체결로 한국방송작가협회는 메타버스2를 그려낸 다양한 방송 컨텐츠 제작에 함께 할 예정이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활용한 방송 시스템 구현 △더퓨쳐컴퍼니 관련 방송 콘텐츠 제작 및 방영 △방송 콘텐츠 제작 진흥 목적 활동 △메타버스 인식 제고 콘텐츠 제작 및 방영 △다양한 메타버스 유관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더퓨쳐컴퍼니는 한국방송작가협회와 협력하여 메타버스2를 다양한 콘텐츠로 방송에서 선보일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개념에 대해 아직 생소하게 여기는 시청자들의 인식을 제고해 메타버스 업계의 발전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진되는 프로그램은 스타들의 옛날 집을 찾아가서 추억 속의 집을 만들어 가는 ‘옛날 집으로 가다’와 5대 스포츠를 기반으로한 체험형 멀티 프로그램인 ‘스포츠파크’를 준비 중으로 “메타버스2와 메타버스 세상에 대해 대중들에게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기념비적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기홍 한국방송작가협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퓨쳐컴퍼니의 메타버스 기술 기반으로 방송 산업 분야의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방송업계에게 메타버스는 확장은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것이 중요한 방송 산업에서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환을 가져오며, 이를 통해 메타버스 방송 산업의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타버스2는 더퓨쳐컴퍼니가 제작한 초현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넘어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없는 초현실 경제 플랫폼이다. 특히 지난 11월 25일 시즌 오리지널 예능 ‘마을애가게’와 협력하며 유저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주목을 끌기도 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메타버스2, MBC X Seezen ‘마을애가게’ 예능 제작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