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지난 1일 가입 고객이 70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다양한 신상품과 모바일에 특화된 이용자 환경에 올해 들어 6초에 1명꼴로 고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전까지 30대와 40대가 압도적이었던 고객의 연령별 비중도 20대 이하와 50대 이상 고객이 늘며 더욱 다양한 연령층이 케이뱅크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말 219만명에서 11개월만에 480만명이 증가했다. 2019년 30만명, 지난해 100만명이었던 신규 고객 증가 속도가 더 빨라졌다. 올해는 6초에 1명꼴로 신규 고객이 유입됐다.

여신규모도 지난해 말 2조9900억원에서 지난달 말 6조8300억원으로 두 배, 수신은 3조7500억원에서 11조8700억원으로 세 배 이상 급증했다.

케이뱅크는 업비트 제휴효과 외에도 다양한 신상품과 모바일에 특화된 이용자 환경 등이 고객 증가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과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사잇돌대출, 전세대출 등을 내놓으며 여신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무료 자동이체, 중도 상환 수수료 무료 등 이용자 편의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는 경쟁력 있는 금융 상품을 찾아 빠르게 옮겨 다니는 스마트머니가 유입됐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내놓은 전세자금 대출은 100% 비대면과 중도 상환 수수료 무료 혜택으로 출시 세달 만에 2000억원을 넘어섰다.

하루만 맡겨도 0.8%의 금리를 주는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에는 출시(2020년 7월) 1년여만인 지난 3분기 말까지 1조원이 넘는 금액이 몰렸다. 케이뱅크는 지난 4월 용도별로 플러스박스를 나눠 쓸수 있는 ‘통장 쪼개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플러스박스 통장을 2개 이상 이용하고 있는 고객도 약 3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금융의 문턱을 낮춘 결과 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아 빠르게 이동하는 자금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고객 수 증가는 이용자 환경 개선과 다양한 신상품 개발 노력을 고객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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