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세계보건기구(WHO)는 26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 지역에서 새롭게 발견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B.1.1.529)를 ‘우려 변이(variant of concern)’로 분류키로 했다고 밝혔다.

WHO는 이날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에서 발견돼 ‘누’ 변이로 알려진 바이러스에 대한 긴급회의를 소집한 뒤 발표한 성명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WHO는 이와함께 이 변이의 명칭을 ‘오미크론(Omicron)’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오미크론 변이는 바이러스가 인체 세포와 결합하는 스파이크 단백질에 32개의 돌연변이를 갖고 있다. 이는 16개 돌연변이를 갖고 있는 델타 변이보다 전염성이 강하고, 백신에도 강한 내성을 가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변이 확산에 대한 공포로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905.04포인트(2.53%) 내린 3만4899.34에 마감해 지난해 10월 28일 이후 최악의 하루를 보냈다. 다우지수는 장중 1000포인트 이상으로 낙폭을 늘리기도 했다.

세계보건기구(WHO) 로고 [사진= 로이터 뉴스핌]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관련 기사

중앙은행 금리인상 가능성 낮아진다… ‘뉴 변종 쇼크’ 영향

블랙 프라이데이는 저가매수 기회? … 시장 큰폭 하락, 금융시장 영향 주목

[긴급Poll] 바이 더 딥 기회다 68%, 아니다 32%…김프, 추가하락 가능성은 부담

“뉴욕 트레이더들 사무실로 급히 복귀 중” …코로나 변종 쇼크 확산

‘뉴 변종’ 쇼크…코로나 팬데믹 수혜주 재부상

[속보] 코로나 뉴 변종에 대해 알아야할 것들-블룸버그

코로나 뉴 변이, 글로벌 시장 강타.. “안전자산으로 피하자” 비트코인 56K

새로운 변이 ‘뉴’ 패닉…英 항공편 중단·싱가포르는 국경 닫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