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가 초인플레이션(Hyperinflation)이 세상 모든 것을 바꾼다. 이미 일어나고 있다”고 트윗했다.

초인플레이션(Hyperinflation)이란 물가상승이 통제를 벗어난 상태에서 최고 수백퍼센트의 인플레이션율을 기록하는 상황을 말한다. 전쟁이나 경제불안 등으로 재화와 서비스 가격이 급등해도 정부가 이를 통제하지 못하고 전쟁재원 조달 등을 위해 화폐를 계속 찍어낼 때 나타난다.

잭의 트윗에 대해 나이지리아의 한 주민은 “우리 정신세계는 이미 그속에서 살고 있다”면서 “물가상승률이 16%에 달한다”고 답했다.

잭 도시는 이에대해 “인플레이션은 미국에서 곧 일어날 것이고 전세계가 마찬가지다”고 답했다.

물가가 상승하면 정부는 금리인상이 불가피 하고 자산가격이 하락하는 쇼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물가상승에 따른 화폐가치 하락과 금리인상에 따른 자산가치 하락을 피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매입할 것을 권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마이클 세일러는 잭도시의 트윗에 “인플레이션은 문제다. 비트코인은 해답이다”고 답변했다.

잭도시의 하이퍼 인플레이션 트윗은 큰 반향을 일으켜 CNBC등 미국 주요언론들이 기사로 다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50K까지 하락해도 강세장 유지, 다음추세는 $72K–코인텔레그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