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권승원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KEx(오케이엑스)는 공지를 통해 OKEx IEO 플랫폼 점프 스타트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IEO’는 ‘Initial Exchange Offering’의 줄임말이며,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특정 프로젝트의 토큰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토큰이 거래소에 토큰이 상장되기 전에 토큰을 살 수 있다.

IEO는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공개)와는 차이가 있다.

ICO는 프로젝트가 직접 토큰을 세일하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가 프로젝트에 대한 충분한 검증을 하기 어렵지만, IEO는 거래소가 대신 검증을 해주기 때문에 조금 더 신뢰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OKEx는 2021년 10월 22일 15시에 ‘갓즈 언체인드(Gods Unchained)’의 점프 스타트 마이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OKB를 스테이킹 하고 GODS를 채굴할 수 있다. OKEx 점프 스타트에서 밝힌 채굴 가능한 물량은 총 89만 2000개이며, 22일부터 29일까지 총 일주일간 채굴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OKEx 점프 스타트 채굴에 참여하여 GODS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출금이 가능하다.

채굴 보상은 스테이킹한 개인의 OKB/ 스테이킹 된 총 OKB * 시간당 릴리스 되는 GODS 토큰으로 계산된다.

예로, 사용자 A가 스테이킹 한 OKB 수가 100이고, 그 시간에 점프 스타트에 스테이킹된 총 OKB 양이 10만이며, 시간당 릴리스되는 GODS의 토큰이 시간당 1만인 경우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사용자 A의 시간당 보상 = 100/10만*1만 = 10 GODS.

갓즈 언체인드는 플레이어가 판타지 장르의 카드를 사용하여 결투를 벌이는 카드 전략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로 진정한 디지털 소유권을 인정받고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하며 해당 아이템을 ERC-721 토큰/NFT로 전환하여 실제 소유권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이템을 판매하고 게임 내 사용할 수 있으며 타 게임 및 도구에 포함시킬 수 있다.

이 특징들은 갓즈 언체인드와 다른 게임과의 차별점이다.


최근 해외 거래소의 IEO 재개가 활성화되고 있다.

8월 31일 후오비 글로벌의 Talk 프라임 IEO가 있었으며, 10월 14일 바이낸스(Binance) 런치패드에서 라치오(Lazio)의 IEO가 진행될 예정이라 밝혔다.

이와 같이 최근에 비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대형 해외 거래소들의 IEO가 계속되며 앞으로 다시 IEO 메타가 불타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황금 황소가 질주를 시작했다” –플랜B, 비트코인 서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