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미국증권거래위원회가 14일 비트코인 선물계약 관련 투자를 할 때 유의해야 한다는 트윗을 날렸다.

크립토 커뮤니티는 이 트윗이 비트코인 ETF승인 데드라인을 앞두고 나왔다며 “승인을 시사한 것이냐”고 승인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SEC는 트윗에서 “비트코인 선물계약을 포함한 펀드에 투자하기 전에 가능한 위험과 이익을 세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SEC는 “더 자세한 내용을 공부하고 싶으면 투자자를 위한 SEC의 설명을 참조하라”고 관련 링크를 달았다.

SEC는 동일한 트윗을 여러차례 날린바 있으나 이날 트윗은 다른 때와 달리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주에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이 결정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시장은 선물을 기반으로 한 ETF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게리 겐슬러 SEC위원장의 발언을 근거로 선물기반 ETF가 승인될 것으로 점치고 있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싶어도 방법을 잘 모르는 개인이나, 법적 리스크로 피하고 싶은 기관투자가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간접투자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비트코인 ETF 나오면 , 36조달러 미국 연금계좌 투자 열린다–단 헬드 크라켄 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