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비트코인 58K 저항이 강합니다. 어떤 힘이 보태져야할까요?


일단 비트코인이 인플레 헤지 자산이라는 확신이죠.

마크 큐반처럼 11살 아들과 같이 “공부와 재미를 위해” 암호화폐 조기교육을 하는 부자 아빠가 더 많아져야할 겁니다.

중국의 9월 생산자물가가 26년만에 최고 수준입니다. 코앞에 인플레가 왔는데 시장이 너무 태평한 것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월가에서는 “현금 보유를 늘리라”는 전략가들의 제안이 이어집니다. 4분기 이후 기업 실적이 좋지 않다는 거죠. 물가 상승도 기업 수익을 갉아먹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JP모건은 지난주 “기관투자자들이 인플레 헤지를 위해 금보다는 비트코인을 선호하는 것 같다”고 분석했습니다. 금 ETF에서는 돈이 빠지는데, 비트코인 관련 상품으로는 돈이 들어옵니다.

인도는 금의 나라입니다. 11월 2일 힌두교 축제일 단테라스 때 금, 은 등 귀한 자산을 사들이는 전통이 있습니다.

인도의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디지털 골드인 비트코인을 사라고 마케팅을 시작했답니다.

인도인들은 1분기에 10조 원 어치 금을 샀습니다. 11월 초 비트코인 수요가 갑자기 늘어난다면 ‘인도 빔’이라고 불러야할까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11월에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권고안을 확정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연준도 11월 중 테이퍼링을 할 것 같구요. 이래저래 11월이 승부처가 될 것 같네요.

JJ 기자가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방송 보기
유튜브 바로가기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인도가 금 대신 비트코인을 산다면?…11월 2일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