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암호화폐 결제회사 비트페이는 12일 이스라엘 소프트웨어 회사 윅스(Wix)가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제품(SASS)에 암호화폐 결제를 포함시키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윅스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SS)로 전자상거래 플랫폼 윅스머천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비트페이의 암호화폐결제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플랫폼 사용자는 비트코인(BTC), 포장된비트코인(W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도지코인(DOGE), 라이트코인(LTC)을 받을 수 있다. USDT, USDC, DAI, BUSD, GUSD 등 5개 스테이블 코인을 포함해 12개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하다.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SS)는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 이용료를 지불하는 방식을 말한다. 사스플래폼인 윅스는 코딩경험이 없는 사람도 모바일과 웹을 개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윅스는 2억1천만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고 수맥만명의 상거래 사이트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비트페이 CEO 스테픈 페어( Stephen Pair)는 “윅스의 채택은 암호화폐가 주류로 발전하는 또 하나의 진전이다”면서 “상인들은 암호화폐 결제를 선호하는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 디지털 달러, 비트코인 및 스테이블코인과 공존할 것 – 전 보스턴 연방은행 총재 로젠그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