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XRP 발행사 리플(Ripple)이 미국의 태양 에너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펀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12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리플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재생 에너지 투자기업 넬넷 리뉴어블 에너지(Nelnet Renewable Energy)와 4400만달러 규모의 친환경 에너지 펀드를 출범시킨다고 발표했다.

리플 넬넷 리뉴어블 에너지 펀드(Ripple Nelnet Renewable Energy Fund)가 자금을 지원하는 태양 에너지 프로젝트는 150만톤 이상의 탄소 배출 감소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추산된다.

리플의 사회적 영향 책임자 켄 웨버는 “친환경 에너지의 미래를 보장하는 것은 모든 산업의 주요 우선순위”라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수용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 기술이 우리의 미래 금융 시스템을 뒷받침할 것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리플은 암호화폐 산업의 탈 탄소화를 목표로, 2025년까지 모든 블록체인이 100% 친환경 에너지로 구동되도록 하는 민간 부문 추진사업인 크립토 클라이밋 어코드(Crypto Climate Accord)를 주도하고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뉴욕타임즈, 비트코인 에너지 과소비 비판–크립토 진영 일제히 반박, 환경논쟁 재점화

뉴욕타임즈, 비트코인 에너지 과소비 비판–크립토 진영 일제히 반박, 환경논쟁 재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