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바트코인가격이 횡보 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코인게이프가 27이리 보도했다.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결제를 위해 도입된 레이어 2 솔루션이다. 비트코인을 통해 일상생활속에서 빠르고 싸게 거래대금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비트코인은 10분마다 블록이 형성된다. 때문에 국제송금등에서는 일반 은행보다 훨씬 빠르고 싸게 이용할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데 이를 가능하게 한 솔루션이다.

글래스노드의 데이타에 따르면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BTC용량은 2900BTC를 돌파했다.

이는 올해초에 비교해서 160% 증가한 규모다.

같은 기간 활성 노드 숫자도 1만5697개로 100%가 늘어났다고 코인게이프는 보도했다.

또 트위터가 라이트닝 네트워를 이용한 비트코인 이체서비스를 도입키로 함에 따라 라이트닝네트위의 성장은 더욱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

트위너는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지갑 치보에 라이트닝네트워크 기술을 도입한 스트라이크사와 협력해 비트코인 이체서비스를 도입키로 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SNS+금융’ 꿈꾸나? ..잭 도시 “트위터, 비트코인 라이트닝 지갑과 연결돼야”

중국 암호화폐 금지 탈중앙거래소(DEX)에 유리, UNI 20% 상승–코인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