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스카이브릿지캐피탈 창립자 안소니 스카라무치는 “대다수 기관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 진입을 주저하고 있다”며 “10% 정도는 이 시장에 열광하고 있다”고 말했다.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스카라무치가 지난 수요일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스카라무치는 “이 새로운 자산(암호화폐)에 대해 기관투자자의 10%는 광적으로 열광하고 있는데 1990년 대 닷컴 버블을 연상시킨다”고 말했다.

국부펀드, 연기금 등 주류 기관투자자들이 언제, 어떻게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는 지속적으로 논란이 돼 왔다.

피델리티 등 일부 금융회사들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지만, 대다수 기관들은 암호화폐 시장의 높은 가격 변동성을 우려하는 상황이다.

스카라무치는 “대형 은행들이 탈중앙 금융의 발전을 지켜보면서 당초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코인베이스 같은 암호화폐 기업들을 M&A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스카이브릿지캐피탈은 블록체인 기업에 대한 투자, 암호화폐 펀드 등을 운용하고 있다. 스카라무치는 골드만삭스 출신으로 트럼프 행정부 시절 백악관 공보국장이었고, 지금은 암호화폐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자로 활동 중이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갈링하우스 CEO, ‘리플(XRP) VS SEC 소송’ 합의조건 제시”–코인게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