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비트코인닷컴은 10일 세계 공통 항공권 신용 판매 제도(UATP.Universal Air Travel Plan)가 300개 이상의 항공회원사와 여행가맹점에게 암호화폐 결제옵션을 제공키로 했다고 보도했다.


UATP은 아메리칸항공(미국), 브리티시 에어웨이(영국), 루프트한자(독일)과 같은 전세계 주요 항공사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 시스템이다. 항공, 철도, 호텔 및 여행사 등 전세계 수천개의 여행관련 업체들도 이용하고 있다.

UATP은 비트페이와 제휴를 맺고 자사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고 쉽게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라이트코인과 다른 6개의 암호 화폐로 여행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UATP의 주요 회원에는 에어로멕시코, 에어버스 인터내셔널(영국항공과 루프트한자), APG 항공, 에어 캐나다, 에어 차이나, 에어 뉴질랜드, 에어 뉴기니, 아메리칸 항공, APG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 BCD 트래블, 차이나 이스턴 항공, 델타 항공 등이 있다.

UATP의 회원사들은 비트페이가 모든 암호화폐 지갑을 지원하기 때문에 암호화폐로 지불하기로 선택하는 수백만 명의 새로운 글로벌 고객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됐다.


UATP의 CEO 랄프 카이저(Ralph Kaiser)는 “UATP와 비트페이의 파트너십은 항공사와 가상화폐 지불에 관한 두 전문가의 완벽한 결합이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SEC “리플(XRP)이 증권이라 알리지 않았다” 공식 인정–재판 중대 변곡점